ITP 뉴스
보도자료
XR·메타버스 콘텐츠 사업화 지원
- 작성자
- 홍보담당자
- 작성일
- 2024-07-29
인천TP, XR·메타버스 콘텐츠 사업화 지원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 맞춤형 사업화 비용 등 지원
8월 7일까지 참여기업 8개 사 모집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8월 7일까지 ‘XR·메타버스 사업화 지원과제’의 참여기업 8개 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추진하는 ‘인천 메타버스 지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이며, XR·메타버스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내용은 ▲전문기업을 통한 컨설팅 지원 ▲마케팅·통번역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 ▲국외 메타버스 전시회 참관 지원 등으로, 이 중 ‘맞춤형 사업화 지원’은 기업당 1천만 원 이내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총 8개 사를 모집하며, 지원신청은 8월 7일 16시까지 인천 메타버스 지원센터 누리집(invr.or.kr)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인천TP 문화콘텐츠센터(032-260-0676)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사업화 지원을 통해 재정적인 이유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 XR·메타버스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진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 메타버스 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지금까지 총 33개의 XR·메타버스 콘텐츠 사업화 과제를 발굴했으며, 작년에는 8개 기업을 선정해 ▲특허 및 상표출원 5건 ▲전시회 참가 7건 ▲온·오프라인 홍보 60건 등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