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잡스인천, 구직자 정서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직 스트레스 훌훌 털어버리세요” 

잡스인천, 취준생 정서 보듬기…힐링 키트 만들며 기분 전환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일자리 카페 ‘잡스인천’은 구직활동으로 심신이 지친 시민을 보듬는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에 이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여파 등으로 기업의 채용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겪는 구직자의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을 주는 힐링 키트 만들기 온라인 강좌다.


강좌는 △아로마 테라피 향수(8월 17일) △실크플라워 센터피스(〃 24일) △커피 테이스팅(9월 28일) △다육이 화분(10월 19일) △양말목 방석(〃 26일) △가죽 다이어리(11월 9일)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23일) 만들기 등이다.


잡스인천은 수강자를 선정, 강좌와 관련한 힐링 키트를 원하는 장소로 전달해 온라인 강연을 들으며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에 사는 구직자 누구나 잡스인천 누리집(www.jobsincheon.kr)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잡스인천)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강좌별로 15명씩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열어보거나, 잡스인천(032-438-3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 남동구 예술로 126 링크126 2층에 자리한 잡스인천은 인천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일자리 소통 공간이다. 직업상담을 비롯해 온라인컨설팅, 취업특강, 직업심리검사 등 취업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