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SW 전문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인천TP, SW 전문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데이터 분석 실무 등 3개 과정…면접클리닉 등 취업 지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다음 달 4일까지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양성 교육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실무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등 최근 수요가 크게 늘면서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는 SW·ICT(정보통신기술) 산업의 SW융합 분야 전문인력을 키워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다음 달 8일부터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 5층 인천TP SW진흥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25명 이상이다.


인천TP는 교육 수료생에게 취업 컨설팅과 면접클리닉을 지원하는 한편 직장을 잡을 수 있도록 SW·ICT 기업과 연결해 줄 예정이다.


인천지역 대학 졸업예정자(2023년 2월) 또는 취업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온라인(http://asq.kr/zFY82aWzqJ)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인천TP는 이어 오는 9월 △파이썬(Python) 기반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AI 딥러닝 시각인지 시스템 구축 교육과정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메디치교육센터(070-4659-5408) 또는 이메일(moonjh@medici-edu.co.kr), 인천TP SW진흥센터(032-714-98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T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천시와 함께 지난 2019년부터 ‘플랫폼 서비스 사업화 전문 SW 인력양성 교육’ 사업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엔 수료생 55명 가운데 취업 희망자(22명)를 기업과 연결해 17명(77%)이 직장을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