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인천TP,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실무교육 수강생 20명 모집…교육 신청접수 17일 마감

 
최근 인기 직종으로 뜨고 있는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1인 방송 제작자) 양성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1인 방송 제작자 양성 및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실무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촬영, 영상편집, 실시간 방송 제작 실습 등으로 짜여진 교육과정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말까지 연수구 송도동 갯벌로12 시험생산동 213호에서 진행된다.
 
전문가 멘토링과 컨설팅, 유명 크리에이터 특강 등 다양한 연계프로그램도 함께 제공, 1인 방송 분야 전문인력으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생방송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와 영상편집 시설을 갖춘 ‘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 이용도 가능하다.
 
수강 대상은 인천에 사는 만 17~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연수구민에게는 가점이 주어진다. 모집 정원은 20명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yoomin@i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인천시의 ‘시-군·구 상생 협력 특화 일자리 창출 사업’ 공모에 선정된 인천TP-연수구 컨소시엄은 이 교육과정을 통해 4년에 걸쳐 크리에이터 240명 양성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