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TP-미디어생활, 장애인 ‘수어 뉴스’ 협업

인천TP-미디어생활, 장애인 ‘수어 뉴스’ 협업
인천N방송, ‘소리로 보는 뉴스’도 송출…10일 송도서 업무협약 체결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시민참여형 스마트 방송 ‘인천N방송’은 장애인 중심 인터넷 언론사 ‘미디어생활’과 함께 ‘수어(手語) 뉴스’와 ‘소리로 보는 뉴스’ 제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날 오후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6층 대회의실에서 인천TP 서병조 원장(사진 오른쪽)과 미디어생활 조병호 대표 등 양측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장애인 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경인지역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은 물론 노인과 다문화가정 등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천N방송은 장애인뉴스 서비스 채널(ch19)을 개설, 미디어생활이 제공하는 장애인복지 관련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새로운 소식을 전달한다.
 
미디어생활은 인천N방송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뉴스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소리로 보는 뉴스 콘텐츠와 새로운 장애인복지 소식 등을 공급한다.
 
시민참여형 방송플랫폼 인천N방송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인천시와 시민들이 올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에서 인천N방송(www.incheonntv.com)을 검색하거나, 스마트폰 등으로 모바일앱(인천N방송)을 내려받아 시청하면 된다.
 
미디어생활(www.imedialife.co.kr)은 지난 2000년 5월 창간된 특수주간지 ‘장애인생활신문’을 모체로 하는 온라인언론매체로, 장애인복지 관련 정책과 복지서비스, 생활 정보 등을 주로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