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지원사업

지원사업

[AI데이터센터]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 참여기업 추가모집 공고


()인천테크노파크 공고 제2020- 305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

참여 기업 추가모집 공고

 

인천광역시와 인천테크노파크에서는 인천지역 내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하여 중국 시장 진출 현지화 과정을 지원하는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중국) 지원사업의 참여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202084

인천테크노파크원장

 

1. 사업개요

 

. 사업목적 : 해외 진출이 어려운 수출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현지화 지원을 통한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 지원

. 주요내용

1) 사 업 명 :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

2) 지원대상 : 완성된*‘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인천 SW융합 기업

*완제품 또는 양산 직전 시제품(서비스) 보유 기업

** B2C, B2B 및 해외 유통 가능 제품 및 서비스(SW )

모집사항

주 요 내 용

필수조건

인천 소재 SW융합기업

기업 내 해외사업 전담인력 1인 이상 보유

전년도 수출실적 100만불 미만 기업

신청

제외 대상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자 또는 기업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 또는 기업

중앙정부, 타 지자체,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글로벌 진출 관련 유사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 중인 자 또는 기업

신청일 현재 휴업 중인 자 또는 기업

SW융합센터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지원사업 기 참여기업 중 5개사 내외 선발 예정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글로벌 인재 매칭 프로그램, 글로벌 판로개척 및 마케터 연계 지원사업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미국)사업 등)

 

3) 지원규모 :10개사 선발(1단계)

  ※ 중국 각각 1단계(기업진단) 10개사 2단계(현지화) 5개사

4) 지원기간 : 선정일로부터 2020124일까지

5) 진출국가 : 중국

  ※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베트남)중복지원 가능)

6) 지원단계

순서

 

구분

 

주 요 내 용

 

시기

0단계

 

용역사 선정

 

현지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현지화 작업 수행 가능 업체

- 현지 액셀러레이터 기업

- 일반 액셀러레이터 기업 + 현지 액셀러레이터 컨소시엄

진출국 현지화 대비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수행가능 업체

 

7-8

1단계

 

기업 모집 및 선발

(진출국별 10개사)

 

지원 대상 :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인천기업

-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인천 관내 제품 및 서비스 보유기업

- SW융합센터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지원사업 기 참여기업 우대(5개사 내외)

지원 규모 : 10개사 선발(1차 선발)

 

7-8

2단계

 

교육 및 멘토링

 

시장조사 및 진단

 

현지시장 이해,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강의 등

현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현지 진출 가능성 점검 및 시장조사 실시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 피보팅 방향성 및 피드백 제공

시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장성 분석 리포트 작성(진출국별 10개사)

시장성 분석 리포트를 바탕으로 서면평가를 진행해 진출국별 5개사 2차 선발

 

8-10

3단계

 

진출 전략 수립

(진출국별 5개사)

 

[현지화 전략 수립]

전문가를 통한 현지 시장 관련 현지 전문가 멘토링 실시

현지 소비자, 시장분석, 마케팅 계획 등을 담은 현지화 전략 보고서 도출

- 제품 기능 및 디자인, 네이밍 등 개선 필요사항 발굴

- 제품 및 서비스 현지화에 필요한 추가 인증, 저작권 등 조사

- 현지 법인설립 수요조사, 설립준비 지원 등

현지화 계획을 바탕으로 기업 자율적인 제품개선 진행

[진출국 기업소개 피칭자료 도출 및 바이어 발굴 진행]

기업별 기업소개 피칭자료(진출국 현지 언어) 제작 및 컨설팅

기업별 진출국 바이어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협력파트너, 바이어 등)

 

9-11

4단계

 

해외진출 및

마케팅지원

 

현지 네트워킹 프로그램(언택트 전문가 멘토링 미팅 등) 진행

1:1 현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유통/마케팅/서비스 분야 채널 확보

(조사·매칭·온라인 화상 비즈니스미팅 개최 등)

 

11

5단계

 

후속지원

 

해외 인증 및 특허 취득비용 지원(후속사업 연계)

글로벌 산학 공동연구 지원(후속사업 연계)

글로벌 판로개척 및 마케터 연계 지원사업 우대(후속사업 연계)

기타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입주신청 시 우대

 

12~


2. 세부지원내용

 . 지원내용

구 분

주요내용

1단계

(기업진단)

교육 및 멘토링

현지 시장 및 산업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5시간 수행

시장 이해 : 현지 경제동향, 산업 및 소비 트렌드, 기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기본정보(관습, 문화, 규제 등)

교육 및 멘토링 : 제품·서비스별, ·오프라인별 마케팅 전략 분석, 법률/노무/세무 등 현지 진출을 위한 실무분야 교육 및 멘토링

시장분석 및 진단

제품 및 서비스 분석을 통한 현지 진입 전략 구체화 및 시장성 분석

기업 제품 및 서비스별 현지 수요층 등 시장현황 조사

진출에 필요한 인증, 특허 등 규제검토 및 무역기술장벽(TBT) 조사

현지 소비자층 분석 및 포커스 그룹(Focus Group)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소비자 반응조사

현지 진출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별 마케팅 방향 분석 등 시장분석 리포트 도출

2단계

(현지화)

진출 전략 수립

기업별 시장분석 및 진단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 전략 도출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15시간 수행

현지 네트워크, 마케팅·피봇팅 전문인력, 전담공간 등을 갖춘 액셀러레이터 또는 마케터 등과 협업하여 현지화 전략 수립 및 피칭자료 도출 등

해외진출 및

마케팅지원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의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 추진

기업 제품·서비스 진단 및 현지 소비자 반응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언택트 비즈니스 현지화 추진

제품·서비스 개선사항(기능 및 디자인, UX/UI ), 마케팅 전략(현지어 번역, 현지 네이밍 및 온·오프라인 진출전략 등)을 위한분야별 현지 전문멘토 멘토링을 통한 현지화 솔루션 지원

현지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미팅 등을 위한 교육/멘토링

현지 벤처캐피탈, 엔젤 투자자,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섭외하여 참여기업의 온라인(화상) 비즈니스 미팅 개최

후속지원

기업의 향후 해외활동 전개를 위한 컨설팅, 현지화 완료제품의 수출연계를 위한 사업지원 등 차년도 지원사업 후속 연계

 

3. 사업신청 및 접수

 . 신청방법

1) 신청방법 : 첨부된 수행계획서 및 서류를 준비하여 BI-Plex 홈페이지 (www.bi-plex.or.kr) 온라인 접수

2) 신청기간 : 2020804() ~ 814() 17:00시까지

3) 문 의 처 : 인천테크노파크 SW융합센터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사업팀

- 손근혜 주임 (전화) 032-714-9812 / (이메일) swing@itp.or.kr

4) 제출서류

구분

제출 서류 목록

부수

비고

제출서류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신청서

1

필수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

지원사업 서약서

1

사업자등록증

1

수행기관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1

2018, 2019년 재무제표

1

2018, 2019년 수출실적 증명원

1

해당 시

 

4. 선정 및 평가

. 선정일정

선정일정

일 정

비 고

추가모집 및 서류 접수

2020. 8. 04.() ~ 2020. 8. 14.()

BI-Plex 홈페이지 접수

서류 심사

2020. 8. 18.()

합격자 개별 통보

결과 발표

2020. 8. 21.()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베트남) 용역사 선정 후 지원기업 선정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등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하여 발표심사 비대면 진행 등 추후 공지 예정

 

. 평가내용

1) 1단계 기업진단 10개사 : 사업이해도(10), 현지시장 진출 가능성(60), 현지화 역량(30)

순서

평가 항목

세부 항목

배점

1

사업 이해도

기업의 사업 참여 의지 및 추진 취지, 목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도

10

2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

제품 경쟁력

현지 수요창출, 상용화 용이성, 비즈니스 모델 구체성 등

30

타사 대비 제품의 기술 경쟁력 보유 여부

기업 경쟁력

사업 수행 참여 인력의 전문성 및 우수성

30

사업 수행 참여자 간 협력 및 역할 분담의 적절성

3

현지화 역량

기업이 현지에서 활동하기 위한 지식재산권 등의 현황

10

목표 시장에 대한 사전 조사, 경쟁사 분석 등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 판단 근거 유무 및 타당성

10

목표 국가 채널(파트너사, Client )의 역량 또는 우수 채널 구축 계획의 타당성 및 가능성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