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지역연고 게임단 지원… 4개 기업 모집

인천TP, 지역연고 게임단 지원… 4개 기업 모집

게임단 운영·활동비용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지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인천 e스포츠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천지역 게임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2025년 인천 지역연고 게임단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4월 1일까지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e스포츠 게임단을 보유·운영하고 있는 인천기업으로, 게임단은 전문 e스포츠팀* 1개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전문 e스포츠팀 : 기초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연봉 수준의 선수를 최소 로스터 인원만큼 보유한 팀


인천TP는 4개 기업을 선정해 게임단 운영과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6,000만 원(기업당 1,5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4월 1일 17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신청 방법 등 세부 내용은 인천TP 누리집(i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문화콘텐츠센터(032-260-068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인천지역 e스포츠 산업의 저변확대와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인천 e스포츠 기업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인천시의 지원을 통해 2018년부터 △지역연고 게임단 지원 △e스포츠 챌린지 대회 개최 △인천 게임 행사 개최 지원 △게임 전문인력양성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게임문화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작년에는 지역연고 게임단 지원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국제대회인 △PGS(PUBG Global Series) 상하이 △PGS 태국 △EWC(Esports World Cup) 사우디 등에 인천지역 게임단이 진출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 사진설명 : ‘2024년 인천 지역연고 게임단 지원사업’의 참여기업 ㈜그늘이 창단한 ‘GNL’ 팀이 상하이에서 열린 ‘2024 PUBG Global Series 3’에서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