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지역 中企, 개척단 꾸려‘중동시장’ 노크

인천지역 中企, 개척단 꾸려‘중동시장’ 노크
인천TP-市 10개社 지원…111건, 1천695만4천$ 상담실적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등으로 세계 경기가 둔화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지역 중소기업들이 중동지역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등 수출시장 다변화에 나선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인천지역 중소기업 10개사와 함께 시장개척단을 꾸려, 지난달 16~22일 터키 이스탄불과 이집트 카이로에서 수출상담회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 중소기업들은 이번 중동지역 수출상담회를 통해 모두 111건, 1천695만4천 달러어치의 상담실적을 올렸다. 이 가운데 65건, 319만8천 달러어치의 계약이 성사됐거나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
 
헤어고데기 전문생산업체인 ㈜갈렙이앤씨는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이집트 F사와 1년 동안 제품 3천 개(50만 달러 상당) 납품 및 향후 5년간 독점계약을 맺었다.
 
공기질 자기 관리 솔루션 미세먼지 측정기를 제조하는 ㈜휴마테크는 터키 D사로부터 20대의 샘플 주문을 받았으며, 향후 SNS 공동 마케팅을 통해 현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인천TP는 이번 중동지역 시장개척단의 성과가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코트라 현지 무역관과 긴밀히 협력해 기업의 수출을 도울 계획이다.
 
이집트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잇는 대표 거점이자 미개척 신시장으로 그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친(親) 한국 성향의 터키는 인구 8천여만 명 가운데 절반(49%)이 30세 이하 청년으로, 매력적인 유망 수출국 가운데 하나다.
 
한편, 인천TP와 시는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돕기 위해 중국, 베트남, 태국 등에 이어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신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개척단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