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어린이 로봇캠프’ 참가 교육생 모집

인천TP, 로봇 꿈나무들의 여름방학 축제 마련
연세대 국제캠퍼스서 내달 31일…참가 교육생 110명 모집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제13회 어린이 로봇캠프’에 참가할 교육생을 내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인천시 주최, 인천TP 주관으로 마련되는 어린이 로봇캠프는 내달 31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로봇캠프는 로봇과 드론 교육을 활용, 소프트웨어(SW) 코딩을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참가 학생들이 경연대회를 통해 캠프에서 배우고 익힌 실력을 뽐낼 수 있다. 좋은 성적을 내면 인천시장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대상은 인천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으로, 전자추첨을 통해 모두 110명을 선발한다. 별도로 선발된 10명의 해외참가자 학생도 함께 참여한다.
 
참가 신청은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  ‘지원사업’을 참조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인재 양성 등을 위한 어린이 로봇캠프는 해가 갈수록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로봇 관련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 등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어린이 로봇캠프는 지난해까지 12년 동안 모두 1천91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인천지역 대표 로봇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사진설명 = 제13회 어린이 로봇캠프가 내달 3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로봇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