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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업
[AI데이터센터]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 참여기업 모집
- 작성자
- 손근혜
- 작성일
- 2020-07-14
- 부서
- SW융합센터
- 진행상태
- 마감일
- 2020-08-03
(재)인천테크노파크 공고 제2020-269호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
참여 기업 모집 공고
인천광역시와 인천테크노파크에서는 인천지역 내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하여 중국 시장 진출 현지화 과정을 지원하는「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중국) 지원사업」의 참여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2020년 7월 14일
인천테크노파크원장
1. 사업개요 |
가. 사업목적 : 해외 진출이 어려운 수출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현지화 지원을 통한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 지원
나. 주요내용
1) 사 업 명 :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
2) 지원대상 : 완성된*‘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인천 SW융합 기업
☞ *완제품 또는 양산 직전 시제품(서비스) 보유 기업 ☞ ** B2C, B2B 및 해외 유통 가능 제품 및 서비스(SW 등) |
모집사항 |
주 요 내 용 |
필수조건 |
❍ 인천 소재 SW융합기업 ❍ 기업 내 해외사업 전담인력 1인 이상 보유 ❍ 전년도 수출실적 100만불 미만 기업 |
신청 제외 대상 |
❍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자 또는 기업 ❍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 또는 기업 ❍ 중앙정부, 타 지자체,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글로벌 진출 관련 유사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 중인 자 또는 기업 ❍ 신청일 현재 휴업 중인 자 또는 기업 |
※ SW융합센터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지원사업 기 참여기업 중 5개사 내외 선발 예정
(인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글로벌 인재 매칭 프로그램, 글로벌 판로개척 및 마케터 연계
지원사업,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미국)사업 등)
3) 지원규모 :10개사 선발(1단계)
※ 중국 1단계(기업진단) 10개사 → 2단계(현지화) 5개사
4) 지원기간 : 선정일로부터 ∼ 2020년 12월 4일까지
5) 진출국가 : 중국
※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베트남)중복지원 가능)
6) 지원단계
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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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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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요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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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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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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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사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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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현지화 작업 수행 가능 업체 - 현지 액셀러레이터 기업 - 일반 액셀러레이터 기업 + 현지 액셀러레이터 컨소시엄 ❍ 진출국 현지화 대비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수행가능 업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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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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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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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모집 및 선발 (진출국별 10개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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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 대상 :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인천기업 -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인천 관내 제품 및 서비스 보유기업 - SW융합센터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지원사업 기 참여기업 우대(5개사 내외) ❍ 지원 규모 : 각10개사 선발(1차 선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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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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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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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및 멘토링 시장조사 및 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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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시장 이해,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강의 등 ❍ 현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현지 진출 가능성 점검 및 시장조사 실시 ❍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 피보팅 방향성 및 피드백 제공 ❍ 시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장성 분석 리포트 작성(진출국별 10개사) ❍ 시장성 분석 리포트를 바탕으로 서면평가를 진행해 진출국별 5개사 2차 선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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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0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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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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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출 전략 수립 (진출국별 5개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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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화 전략 수립] ❍ 전문가를 통한 현지 시장 관련 현지 전문가 멘토링 실시 ❍ 현지 소비자, 시장분석, 마케팅 계획 등을 담은 현지화 전략 보고서 도출 - 제품 기능 및 디자인, 네이밍 등 개선 필요사항 발굴 - 제품 및 서비스 현지화에 필요한 추가 인증, 저작권 등 조사 - 현지 법인설립 수요조사, 설립준비 지원 등 ※ 현지화 계획을 바탕으로 기업 자율적인 제품개선 진행 [진출국 기업소개 피칭자료 도출 및 바이어 발굴 진행] ❍ 기업별 기업소개 피칭자료(진출국 현지 언어) 제작 및 컨설팅 ❍ 기업별 진출국 바이어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협력파트너, 바이어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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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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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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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 및 마케팅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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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 네트워킹 프로그램(언택트 전문가 멘토링 미팅 등) 진행 ❍ 1:1 현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유통/마케팅/서비스 분야 채널 확보 (조사·매칭·온라인 화상 비즈니스미팅 개최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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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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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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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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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인증 및 특허 취득비용 지원(후속사업 연계) ❍ 글로벌 산학 공동연구 지원(후속사업 연계) ❍ 글로벌 판로개척 및 마케터 연계 지원사업 우대(후속사업 연계) ❍ 기타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입주신청 시 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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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
2. 세부지원내용 |
가. 지원내용
구 분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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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기업진단) |
교육 및 멘토링 |
❍ 현지 시장 및 산업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5시간 수행 ❍ 시장 이해 : 현지 경제동향, 산업 및 소비 트렌드, 기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기본정보(관습, 문화, 규제 등) ❍ 교육 및 멘토링 : 제품·서비스별, 온·오프라인별 마케팅 전략 분석, 법률/노무/세무 등 현지 진출을 위한 실무분야 교육 및 멘토링 |
시장분석 및 진단 |
❍ 제품 및 서비스 분석을 통한 현지 진입 전략 구체화 및 시장성 분석 ❍ 기업 제품 및 서비스별 현지 수요층 등 시장현황 조사 ❍ 진출에 필요한 인증, 특허 등 규제검토 및 무역기술장벽(TBT) 조사 ❍ 현지 소비자층 분석 및 포커스 그룹(Focus Group)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소비자 반응조사 ❍ 현지 진출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별 마케팅 방향 분석 등 시장분석 리포트 도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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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현지화) |
진출 전략 수립 |
❍ 기업별 시장분석 및 진단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 전략 도출 ※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15시간 수행 ❍ 현지 네트워크, 마케팅·피봇팅 전문인력, 전담공간 등을 갖춘 액셀러레이터 또는 마케터 등과 협업하여 현지화 전략 수립 및 피칭자료 도출 등 |
해외진출 및 마케팅지원 |
❍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의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 추진 ❍ 기업 제품·서비스 진단 및 현지 소비자 반응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언택트 비즈니스 현지화 추진 ※ 제품·서비스 개선사항(기능 및 디자인, UX/UI 등), 마케팅 전략(현지어 번역, 현지 네이밍 및 온·오프라인 진출전략 등)을 위한분야별 현지 전문멘토 멘토링을 통한 현지화 솔루션 지원 ❍ 현지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미팅 등을 위한 교육/멘토링 ❍ 현지 벤처캐피탈, 엔젤 투자자,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섭외하여 참여기업의 온라인(화상) 비즈니스 미팅 개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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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지원 |
❍ 기업의 향후 해외활동 전개를 위한 컨설팅, 현지화 완료제품의 수출연계를 위한 사업지원 등 차년도 지원사업 후속 연계 |
3. 사업신청 및 접수 |
가. 신청방법
1) 신청방법 : 첨부된 수행계획서 및 서류를 준비하여 BI-Plex 홈페이지 (www.bi-plex.or.kr) 온라인 접수
2) 신청기간 : 2020년 7월 14일(화) ~ 8월 03일(월) 17:00시까지
3) 문 의 처 : 인천테크노파크 SW융합센터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사업팀
- 손근혜 주임 (전화) 032-714-9812 / (이메일) swing@itp.or.kr
4) 제출서류
구분 |
제출 서류 목록 |
부수 |
비고 |
제출서류 |
❍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중국)신청서 |
1부 |
필수 |
❍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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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사업 서약서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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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등록증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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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행기관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
각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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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2019년 재무제표 |
각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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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2019년 수출실적 증명원 |
각 1부 |
해당 시 |
4. 선정 및 평가 |
가. 선정일정
선정일정 |
일 정 |
비 고 |
모집 및 서류 접수 |
2020. 7. 14. (화) ~ 2020. 8. 03. (월) |
BI-Plex 홈페이지 접수 |
서류 심사 |
2020. 8. 6.(목) |
합격자 개별 통보 |
결과 발표 |
2020. 8. 10.(월) |
※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등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하여 발표심사 비대면 진행 등 추후 공지 예정
나. 평가내용
1) 1단계 기업진단 10개사 : 사업이해도(10), 현지시장 진출 가능성(60), 현지화 역량(30)
순서 |
평가 항목 |
세부 항목 |
배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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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사업 이해도 |
❍ 기업의 사업 참여 의지 및 추진 취지, 목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도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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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 |
제품 경쟁력 |
❍ 현지 수요창출, 상용화 용이성, 비즈니스 모델 구체성 등 |
30 |
❍ 타사 대비 제품의 기술 경쟁력 보유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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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쟁력 |
❍ 사업 수행 참여 인력의 전문성 및 우수성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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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 수행 참여자 간 협력 및 역할 분담의 적절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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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현지화 역량 |
❍ 기업이 현지에서 활동하기 위한 지식재산권 등의 현황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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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표 시장에 대한 사전 조사, 경쟁사 분석 등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 판단 근거 유무 및 타당성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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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표 국가 채널(파트너사, Client 등)의 역량 또는 우수 채널 구축 계획의 타당성 및 가능성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