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 뉴스
지원사업
[AI데이터센터]「2019 SW융합 글로벌 프론티어 마케팅 지원사업」지원기업 모집공고
- 작성자
- 김가은
- 작성일
- 2019-11-06
- 부서
- SW융합센터
- 진행상태
- 마감일
- 2019-11-13
(재)인천테크노파크 공고 제2019-315호
「2019 SW융합 글로벌 프론티어 마케팅 지원사업」
글로벌 마케팅 지원기업 모집 공고
인천테크노파크는 글로벌 진출사업을 통해 현지화가 완료된 제품을 가진 인천소재 SW융합기업의 해외 수출역량 제고와 시장개척, 바이어 매칭 및 수출계약 촉진,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SW융합 글로벌 프론티어 마케팅 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제품 현지화가 완료된 인천 소재 SW융합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19년 11월 6일
인천테크노파크원장
□ 사업목적
ㅇ 글로벌 진출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인천 소재 SW융합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현지화에 대한 후속 마케팅을 통한 실제 수출 계약 체결 및 바이어 매칭, 시장개척을 지원
□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SW융합 글로벌 프론티어 마케팅 지원사업
ㅇ 사업기간 : 2019년 11월 〜 2020년 10월 30일(12개월)
ㅇ 지원규모 : 신규 컨소시엄(지원기업+글로벌 마케터) 5개사
- 컨소시엄당 2천만원 지원
ㅇ 진출국가 : 미국, 중국 및 기타국가
ㅇ 지원대상 :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 현지화가 완료된 인천소재 SW융합기업
- SW융합 맞춤형 글로벌 지원사업
-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 등
ㅇ 지원내용
- 컨소시엄 활동비 지원을 통한 현지 마케팅, 바이어 발굴 및 수출 상담 지원 등 지원기업의 해외 진출 및 수출계약(후속 마케팅) 지원
ㅇ 지원자격
자격조건 |
- 인천 소재 기업 - IT, ICT, BT + SW 융합(지식서비스, 스마트 물류)분야 기술 및 제품 개발 기업 - 현지화 완료 제품 보유 기업 인천테크노파크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에 참여경험이 있는 기업 · SW융합 맞춤형 글로벌 지원사업 ·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 등 |
ㅇ 지원제외 조건
- 신청서 허위기재 및 제출자료 누락 기업
- 기업의 부도, 화의 및 법정관리 중인 기업
- 체납처분(국세, 지방세 등) 받은 기업
- 신용거래불량자(파산·회생, 면책권자 포함) 및 채무불이행자
- 기타 본 사업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기업
□ 세부 지원내용
ㅇ 지원기업에 전문 글로벌 마케터를 통한 밀착지원으로 배정
- 사전 수출 컨설팅 및 애로사항 상담
- 업체 별 주력 제품에 대한 트렌드 및 타겟 시장 타당성 분석
- 거래 성사를 위한 기존 바이어 실시간 대응과 신규바이어 발굴
- 언론 보도 및 미디어를 통한 제품, 서비스 홍보 지원
ㅇ 기타 수출 계약 체결을 위한 마케터의 1, 2차 활동지원금 지원
ㅇ 컨설팅 결과에 따라 기업 별 맞춤형 분석 보고서 제공
□ 추진 프로세스
ㅇ 추진절차
① 모집공고 |
⇨ |
② 지원기업 발표평가 |
⇨ |
③ 컨소시엄 접수 및 선정 |
⇨ |
④ 협약체결 |
-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 현지화가 완료 된 SW융합 기업 |
- 지원기업 발표평가 및 적합한 기업 선정 마케터 참관 |
- 컨소시엄(기업-마케터) 사업계획 서면평가 - 신규 컨소시엄 최종 5개사 선정 및 통보 |
- 3자 협약 체결 (ITP-지원기업-MKT수행사) |
⑤ 활동지원금 지급 |
⇨ |
⑥ 글로벌 마케팅 수행 후 중간평가 |
⇨ |
⑦ 사업비 정산서 및 최종보고서 제출 |
⇨ |
⑧ 최종발표평가 |
- 1차 지원금 : 협약 체결 후 지급 - 2차 지원금 : 중간평가 후 지급 |
- 마케팅 수행일지 제출 - 중간평가 : 마케터 발표 평가(협약 유지 및 중단 여부 결정) |
- 마케팅 활동평가 - 수행일지 평가 - 시장조사보고서 평가 - 마케팅 활동비 정산 |
- 수출계약 실적 조사 - 전문가에 의한 실적평가 - 수행기관 수행결과보고 - 성공지원금 지급 심의 |
□ 컨소시엄 구성
ㅇ 구성대상
컨소시엄 구성 |
||
기업 |
+ |
글로벌 마케터 |
-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 현지화가 완 료된 인천 소재 SW융합기업 중 미국, 중국 및 기타국가 진출을 희망하는 5개사 ※ Scale-up 인천,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 SW융합 맞춤형 글로벌 지원사업 참여기업 등 |
- 기존 글로벌 마케터(24개사) 중 「2019년 SW융합 글로벌 프론티어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 하는 기업 |
ㅇ 컨소시엄 구성 및 선정방법
[모집공고] |
○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 현지화가 완료된 인천소재 SW융합기업 중 미국, 중국 및 기타국가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
⇩ |
|
[컨소시엄 매칭] |
○ 지원기업 PT 발표(마케터 참관) 후 컨소시엄 매칭 - 마케터 : ‘15 ~‘18 기 구축된 글로벌 마케터(24개사) - 컨소시엄 매칭 후 접수 |
⇩ |
|
[컨소시엄 선정] |
사업계획 서면평가 및 최종 컨소시엄 선정 |
○ 대상 : 컨소시엄 접수한 글로벌 마케터(수행기업)의 사업계획서 ○ 평가 내용 - 마케팅 활동 수행기업 역량(조직 전문성 20점) - 지원기업 역량(수출제품 경쟁력 15점, 수출준비도 15점) - 컨소시엄 역량(마케팅 활동 30점, 운영방식 20점) ※ 평가위원 별 최고, 최저점을 제외한 점수 합계의 산술 평균에 따라 70점 이상 취득 컨소시엄 최종 선정 |
※ 지원기업과 글로벌 마케터는 1:1 매칭이 원칙이나 상황에 따라 원활한 마케팅 수행을 위하여 글로벌 마케터와 다수의 기업이 매칭 될 수 있음.
□ 컨소시엄 역할
구 분 |
주 요 업 무 |
지원기업 |
◦ 보유 바이어 거래선 관리 ◦ 제품, 서비스의 현지화(customizing) 및 제조 가격 조정 ◦ 현지 전시회 참가 및 홍보 |
글로벌 마케터 (마케팅 수행기관) |
◦ 글로벌 마케팅 활동 수행 ◦ 현지 홍보를 위한 지원기업 및 제품 홍보물 제작 등 ◦ 지원기업 아이템 및 서비스 직접 판매 활동 ◦ 지원기업 對 바이어 간 연결 및 섭외 지원 ◦ 바이어 실시간 대응 ◦ 해외시장 진출 전문 컨설팅 등 |
□ 활동지원금
ㅇ 총 지원금 20,000,000원(이천만원)
- 2019년 : 10,000,000원(1차 지원금)
- 2020년 : 10,000,000원(2차 지원금)
※ 기업과 마케터 간 별도 계약을 통하여 수출에 대한 수수료를 10% 이내로 산정할 수 있음.
ㅇ 활동지원금 사용 범위
- 해외전시회 참가 시(마케터 동행) 발생되는 통역, 인건비 등 마케터 활동비 외에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으로 사용
※ 전시회 참가비 사용불가, 기업 참여인력의 항공료 및 체재비 사용 가능
- 계약체결을 위한 해외 바이어 미팅 등 마케팅 수행의 직접 활동비로 활용
ㅇ 성공지원금
구분 |
내용 |
성공 기준 |
- 수출 목표 달성 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마케터에게 성공지원금 지급 - 컨소시엄 총 지원금 대비 1.25배 금액 초과 달성 ※ 협약 기간 내 수출 성공 컨소시엄은 성공 지원금 1천만원 지급 ※ (예시) 기업 총 지원금 2,000만원 → 수출계약체결 목표 2,500만원 |
제출 서류 |
- 계약서, 인보이스, 발주서, 외화 입금증, 수출신고필증 등 증빙 제출 ※ 협약종료 전 수출실적 도달 시 심의위원의 평가를 통해 성공지원금 지급 가능 단, 성공지원금 수령 여부와 관계없이 ① 마케터는 협약 종료일까지 월별 수행일지 제출 ② 컨소시엄은 협약 종료일 15일 전까지 수행결과보고서 제출 ③ 마케팅 활동 수행 결과 평가 진행 |
□ 사업 신청 및 접수
ㅇ 신청방법 : 첨부된 수행계획서 및 서류를 준비하여 Bi-plex 홈페이지 제출(오프라인 제출 불필요)
ㅇ 제출서류
구분 |
첨부서류 목록 |
부수 |
비고 |
필수 서류 |
- SW융합 글로벌 프론티어 마케팅 지원사업 신청서 |
1부 |
|
- 2017, 2018년 재무제표 |
각 1부 |
|
|
- 수행기관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
각 1부 |
|
|
선택 (해당시) |
- SW사업자 등록증 |
1부 |
|
- 2017, 2018년 수출실적 증명원 |
각 1부 |
|
□ 수행계획서 작성
작성항목 |
작성방법 |
비고 |
1. 사업개요 |
|
|
1.1 신청 배경 및 목적 |
○ 본 사업의 취지와 연계성을 지닌 배경 및 목적 |
|
1.2 기업 현황 |
○ 일반 현황, 회사 연혁, 조직 체계, 총괄책임자, 매출 및 직원 현황 명료 제시 |
|
2. 주요 사업 내용 |
|
|
2.1 주요 생산 제품 및 시장 현황
|
○ 제품 용도 및 경쟁사 제품과 기술, 품질, 가격 비교 등 특장점, 제품 생산 공정도 등 자세히 기술 ○ 국내 ․ 국외 시장 규모 및 주요 수요처, 경쟁 현황 및 경쟁 우위 요소 |
|
2.2 국내외 마케팅 추진 실적 |
○ 해외 마케팅 목표 시장과 활동한 내용 ○ 바이어 발굴을 위한 활동 내용 ○ 해외 진출 과정 중 겪은 애로사항과 극복 ○ 발굴 희망 해외 바이어 유형 ○ 마케팅 회사에 대한 요구 사항 ○ 기대효과 (유통망 확보, 대리점 확보 등 프론티어 사업에 대한 희망 지원 성과) |
|
3. 기타 |
○ 위 항목에 제시되지 않은 기타 내용 기술 |
|
□ 접수 및 평가
ㅇ 접수방법
① 사업 공고문과 함께 첨부된 신청서 서식 다운로드 후 첨부 서류와 함께 반드시 BI-Plex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팩스 신청 불가)
ㅇ 온라인 접수절차
① 1단계 : 회원가입 - SW융합클러스터 홈페이지(biplex.or.kr)에 기업명으로 회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미 가입 시 기업회원으로 회원 가입 후 로그인 ② 2단계 : 온라인 입력 - SW융합클러스터 홈페이지(biplex.or.kr)를 통해 과제등록 직접 입력 ③ 3단계 : 문서 작성 및 제출파일 업로드 - 사업신청서 등 한글 양식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작성한 파일을 업로드(저장확인) ④ 4단계 : 접수완료 확인 -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 유선 확인 |
ㅇ 접수마감
- 온라인(홈페이지) : 2019. 11. 13(수) 18:00까지
ㅇ 평가방법 : 지원기업 PT 발표 진행(11/15 예정)
※ 평가일정 및 세부내용 추후 공지
※ 지원기업 PT 발표자료는 14일까지 담당자(김가은 주임) 이메일로 별도 제출
□ 사업문의
ㅇ 인천테크노파크 기업지원본부 SW융합센터 김가은 주임
(Tel : 032-714-9835 / E-mail : rlarkdms220@itp.or.kr
첨부# 2019년 글로벌 프론티어 마케팅 지원사업 참가신청서 양식 1부. 끝.